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대구 리틀소시움 (어린이 진로 직업체험 테마파크) 후기

by 김토익 2015. 11. 28.
반응형








대구 엑스코 지하 1층 리틀소시움 (어린이 진로 직업체험 테마파크) 후기!!




대구 어린이 데리고 가 볼만한 곳!! 감히 1위라고 뽑을 수 있다.




요금이 비싸다고 생각이 들수도 있고,


줄이 길어서 체험이 부족 하다고 불만을 느낄 수 있겠다만


이 자체 체험 하는것에는 아마 모두가 만족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너무 칭찬만 써서 무슨 리틀소시움에서 표를 주거나, 활동비 지급 받은것 처럼


느낄 수 있겠지만 아무런 제휴없이 순수 작성임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2015 11. 28





EBS 리틀소시움


"미리 만나는 작은 사회" 라는 타이틀로 현실세계를 2/3으로 축소한 도시


실제 기업의 참여로 재현된 시설들이라고 한다.


대한민국 공교육과 진로교육을 대표하는 EBS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만든 체험파크이다.



○ 운영 시간 안내


평일(월~금) 1부 09:30 ~ 13:30, 2부 14:00 ~ 18:00, 종일권 09:30 ~ 18:00


주말 및 공휴일 평일과 시간 동일



○ 요금 : 유아(36개월 미만)은 무료 (무료인데 증명서 지참해야하며 체험은 불가)


어린이 반일권 평일 28,000 주말은 32,000 종일권은 50,000


청소년 / 성인은 15,000


장애아동 및 동반 보호자 1인 50% 할인 가능 (장애 아동 가능)



○ 위치 대구 엑스코 지하 1층



○ 전화번호 1899-7337







입구에 웅장한 기차가 먼저 맞이해준다.












내부의 지도


와..






그리고 들어가봤더니 정말 잘 되어있다. ㅋㅋㅋㅋㅋ


우리나라에도 참 좋은게 많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렸을때 이런 직업에 대한 흥미를 높이면 자신이 뭘 하고 싶은지에 대한 생각으로 이어져서


좀 더 목표감 있는 삶을 살지 않을까?


나는 어렸을때는 목표감 없었던게 가끔 아쉽다는 생각이 들더라.


KB국민카드





그 맞은편에는 대구은행!!






기차 내부에 뭐 있겠어?


싶었는데






와.. 나도 앉아서 해 보고 싶을 정도로


잘 되어 있어서 놀람.





호텔도 있고!!




인기만점 소방서





강의 듣고 저기를 통해서





이렇게 소방차에 탑승을 하고 실내를 직접 돈다 ㅋㅋㅋㅋㅋ


대박임





여기는 방송국





보안업체 체험!!





어머 라디오 까지..





근데 법정도 있음..!!





법정에 놀랐는데 바로 옆에 수술실도 있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감탄의 연속 이었다.


이렇게 잘 되어있으니


보는 아이들마다 눈이 반짝이며 하나라도 더 배우려는게 느껴졌다.






우체국?





치과 구현한거 와 ....






여기는 마법학교!!





대형마트도 있고~





수의사 ㄷㄷ





불 끄고 보니까 진짜 느낌 난다...







이때 갑자기 소방차 지나가길래 따라 가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뒤에 구급차도 대동







내려서 직접 물까지 쏨 와.. 대박대박


감탄의 연속을 계속 했음...







아이스크림 만드는곳도 있음!


체험 후 아이스크림도 주던데!






이외에 사진에 없는게 비스킷가게, 유기능 재배농장, 패션런웨이, 뷰티살롱, 산부인과


플라워 샵, 쿠킹스튜디오, 운전면허시험장 ,골프클럽이 있다.


그리고 내부에 부모라운지와 카페테리아가 있으니 보호자들은 쉴 수 있다.


물품보관함에서 겉옷은 맡기면 되고, 기프트샵에서는 신분증 제시 하면 핸드폰 충전기


대여 가능





+) 꼭 확인해야 하는 것은


1. 모든 체험 시설은 어린이가 직접 줄을 서야 한다.


2. 체험자 대기석은 어린이만 이용 가능하다.


3. 체험 시 선착순이니까 대기 시간이 발생한다.


4. 체험 대기 중 화장실 이용 등으로 자리 비울때는 해당 시설 직원에게 이야기를 하자.


5. 직업들이 공지하는 대기시간과 체험시간을 꼭 확인 및 지키자.


그리고 내부에는 음식물 반입 금지!!


기분 좋게 아이들 데리고 갔다가 기분 상하지말고 이정도는 숙지해서 가면 좋을듯 하다.





+) 직접 참여하는 어린이가 아닌 지켜보는 입장에서도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모습들을 


많이 보았고, 아이들의 진로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가지게 하는것에는 


정말 충분한 테마파크 였다.


내가 어렸을때는 왜 이런게 없었을까 ㅋㅋㅋㅋㅋㅋ


이런 생각이 들정도로 정말 좋았던 곳이다.


주말 오후 기준으로 2시간 동안 휴식 없이 부지런히 다녔는데,


3곳 정도 참여 하였으니 참고 하면 좋을 듯 하다.


이상 대구 리틀소시움 어린이 진로 직업체험 테마파크 포스팅 끝!!




+) 그리고 해당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니까 2015년 크리스마스 이벤트 하군요.


아래 링크


http://www.littlesocium.com/ticket/event_view.aspx?No=49


방문 하실분들은 참고 하세요!!




+) 리틀소시움 할인은 2015년 11월 15일 - 12월 20일


일요일 오후(2부) 방문 시 어린이 1명 당 성인 1명 무료라고 하네요!!






https://story.kakao.com/ch/kimtoeic

 

↑ ↑ ↑ ↑ ↑ ↑ ↑ ↑ ↑ ↑

 

블로그 포스팅을 카카오스토리채널로 구독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밑에 하트는 로그인 없이 누르기 가능하며 김토익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