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상품 및 재테크

통신비 줄이기 꿀팁(SKT 기준)

by 김토익 2023. 2. 5.
반응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SKT 통신비를 줄이는 법은 SKT 고객센터(SKT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에 자주 전화하는 것입니다.

세상 친절하게 요금제 추천이나, 할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저는 그렇게 SKT를 오래 쓰면서 왜 통신비에 대한 불만이나, 요금제를 바꿀 상담을 해 볼 생각을 못했나 싶었습니다.

웃긴 게 내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준이 되어도, 굳이 통신사에게 자동으로 적용해주지는 않습니다.

내가 스스로 찾아서 적용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SKT 고객센터에 자주 문의 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글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KT를 계속 쓰는 이유 : T끼리온가족할인 30%

2. SKT 고객센터 전화해서 받은 선택약정할인

3. 여유가 되면 부모님 통신비도 확인

 

 

1. SKT를 계속 쓰는 이유 : T끼리온가족할인 30%

 

알뜰 통신사도 알아봤지만, 제가 SKT를 계속 쓰는 이유는 'T끼리온가족할인'입니다.
기본요금상품의 월정액 최대 30% 할인되는 상품으로, 가족들의 가입 합산기간 30년 미만 시 10% 되고, 30년 이상 시 30% 할인됩니다.

가족으로 묶인 가족 구성원에게 다 적용되는 내용으로 쏠쏠한 요금제입니다.

필요서류는 신청인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가족관계 증명 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한 가족관계증명서와 주민등록표등본 중 1 가지 필요)

 

'T끼리온가족할인'도 사실은 가입 요건이 되면 자동으로 가입해 주는 줄 알았는데, 아닙니다.

소비자가 본인이 요건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스스로 신청해야 합니다.

근데 반대로 생각해 보면, 이익을 추구해야 하는 기업이 자동으로 요건 될 때마다 소비자를 챙겨주는 것도 웃기긴 합니다.

 

 

2. SKT 고객센터 전화해서 받은 선택약정할인

 

SKT 선택약정할인제도는 20~2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쓰고 있는 아이폰 단말기 기계 할부가 끝나고 그냥 생각 없이 계속 쓰고 있었는데, 이러한 경우 선택약정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SKT 통신사를 12개월 또는 24개월 내에 옮기지 않고 계속 쓰는 대신 받는 지원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지원금 수혜 이력이 없는 이동전화 신규 단말, 최초 개통 후 24개월이 경과된 중고 단말 등이 가입 가능합니다.
(타사 단말의 경우 최초 개통일로부터 6개월 경과 후 가입 가능하며, 선택약정에 가입하고자 하는 회선의 본인인증 시 6개월 경과 여부에 상관없이 지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 가능)

 

 

3. 여유가 되면 부모님 통신비도 확인

 

검색창에서 T월드를 검색하면 접속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부모님 아이디가 있으시면, 로그인하고 없으시면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 가입합니다.

(문자 인증 필요함)

어머님 같은 경우는 사업자를 쓰셔서, 단말기를 2대 쓰시는데 문제점이 바로 보였습니다.

 

1. 단말기 A에만 T끼리온가족할인 적용 → 단말기 B에도 T끼리온가족할인 적용 해야 함

2. 단말기 B에는 선택약정할인이 없음 → 단말기 B에도 선택약정할인 해야 함

3. 기타 쓸모없는 부가서비스가 많음 → 쓸모없는 부가서비스 해제

 

그래서 SKT 고객센터에 어머님이 전화하셔서 확인해야 할 질문 내용을 말씀드렸습니다.

결국엔 이전에는 통신비가 13만 원이 넘었는데, 이후에는 8만 원 수준으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듯이 SKT도 본인이 챙긴다면 훨씬 더 저렴한 통신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SKT 고객센터에 자주 전화해서 확인하시고, 여유되시면 부모님 통신비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통신비 줄이는 법
통신비 줄이는 법

 

함께 쓰기는 제가 쓰고 있는 아이패드입니다.

 

추가적으로 데이터 속도에 관한 내용입니다.

데이터가 작은 요금제는 데이터가 끊긴 후 계속 쓰게 해주는 요금제가 있는데요.
데이터 소진 후 최대 400 kbps, 1 Mbps속도는 딱 카카오톡 텍스트만 끊김 없이 됩니다.
사진을 주고받기엔 제한이 있고요.
당연히 유튜브, 넷플릭스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안됩니다.
특히 사람이 몰려있거나, 빠르게 이동하면 한참 기다려야 합니다.
또한, 카카오톡을 쓰면서 다른 행동을 동시에 하기엔 제한이 있습니다.
5 Mbps 정도는 되어야 불편함이 덜 할 것입니다.
(다 사람마다 개인 차이므로 다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 달에 데이터 와이파이 사용 없이, 쓰다 보면 30기가 정도면 충분하던데, SKT는 이미 이런 데이터가 다 있기 때문에 데이터 1기가, 2.5기가, 4기가 요금제 다음 바로 100기가입니다.

100기가 까지는 필요 없는데, 사실 4기가 쓰기에는 턱 없이 부족한 것이죠..

 

이 외에는 통신비 할인을 해주는 신용카드를 골라서, 추가적인 통신비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고르는 법은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3.01.22 - [경제/금융상품 및 재테크] - 신용카드 고르는 법 : 카드고릴라 추천

 

신용카드 고르는 법 : 카드고릴라 추천

신용카드는 거의 대부분의 경우 쓰는 게 좋습니다. 다만 스마트하게 잘 써야 합니다. 그래서 신용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카드란? 2. 신용카드 역사 3.

kimtoeic.tistory.com

 

 

#통신비 #통신비줄이기 #통신비줄이기꿀팁 #통신비꿀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