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용두동 맛집]매운맛의 정석, 용두동쭈꾸미

by 김토익 2020. 4. 15.

 

 

#서울 맛집 #제기동 맛집 #매운맛 #용두동쭈꾸미

 

용두동쭈꾸미 주소 : 서울 동대문구 무학로36길 10
용두동쭈꾸미 전화번호 : 02-925-3127
용두동쭈꾸미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휴무일은 없지만 방문 전에 한번 전화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김토익입니다.

 

용두동에는 쭈꾸미골목이라고 특화된 골목이 있습니다.

 

이 곳의 원조는 나정순할매쭈꾸미입니다. 기사를 찾아보니, 사장인 나정순씨가 1981년에 이 곳에서

 

처음으로 가게를 열었고, 주변 가내수공업 공장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백반집을 하고 있었습니다.

 

우연히 만든 쭈꾸미 볶음이 인기가 많아서 1988년부터 주메뉴로 팔기 시작했고, 나정순씨 옆에

 

점차 다른 쭈꾸미가게들이 형성되어서, 1990년대에는 10개가 넘는 가게들이 자리를 잡고

 

용두동의 명물 쭈꾸미골목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9년, 용두동 쭈꾸미 골목 특화 사업 중 하나로 쭈꾸미 동상도 건설했다고 했는데,

 

저는 방문할 때마다 못 봐서 다음에는 눈여겨봐야겠네요..^^

 

저렴한 가격, 푸짐한 양, 제대로 된 매운맛 이 3가지로 승부를 걸었는데, 사실들에게 제대로

 

각인이 되어서 성공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실 이곳에는 나정순할매쭈꾸미집만 방문했고, 그날도 방문하려고 갔으나, 나정순할매쭈꾸미집은

 

일요일 휴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아버렸습니다...ㅎㅎ

 

그래도 용두동까지 온 발걸음을 돌리기 아쉬워, 용두동쭈꾸미를 가게 되었습니다.

 

 

 

용두동쭈꾸미 가게 모습입니다.

 

 

 

2019년에 방문했는데, 가격이 인상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용두동쭈꾸미 1인분에 12,000원이었습니다.

 

덜 매운맛 출시가 인상적이었습니다..ㄷㄷ

 

 

 

그래도 오리지널 맛을 2인분 시켰습니다.^^

 

 

 

익어가면서 매운맛이 올라오는데 아주 인상적이더군요..

 

 

 

나정순할매집을 못 간 건 아쉽지만 사람이 간사한 게 또 눈앞에 맛있는 음식이 있으니까

 

아무 생각이 없게 되었습니다...~

 

 

 

예상대로 매운맛이었습니다...

 

그래도 그냥 매운맛이 있고 맛있게 매운맛이 있는데, 용두동쭈꾸미는 후자여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정신없이 먹었습니다.

 

 

 

계란찜 5,000원을 시켰는데 위에 카레가루를 뿌려주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쭈꾸미를 시키니까 카레소스(?)를 따로 주는 것도 신기했어요.

 

 

 

계란찜 먹고, 쭈꾸미 먹고

 

정신없이 먹고 먹고.. 먹었습니다.ㅎㅎ

 

 

 

이렇게 맛있는 소스를 그냥 끝내면 당연히 아쉽죠?

 

마지막에 볶음밥까지 야무지게 시켜서 싹 먹었습니다.ㅎㅎ

 

사실 용두동은 자주 갈 일이 전혀 없는데, 쭈꾸미를 먹으러 못해도 3개월에 한 번씩은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매운맛이 엄청 당길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쭈꾸미가 생각나더라고요...

 

나정순할매집을 가려다가 우연히 용두동쭈꾸미 였지만, 여기도 맛있어서 다음에 오고 싶네요!!

 

(사실 용두동쭈꾸미집 후기를 보면 나정순할매집 휴무라서 방문한 후기가 많습니다..ㅎㅎ)

 

이상 [용두동 맛집]매운맛의 정석, 용두동쭈꾸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