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기타

1종보통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강서운전면허시험장)

by 김토익 2017. 8. 2.
반응형





이번 포스팅 1종보통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서울 강서운전면허시험장) 입니다.




우선 지도 첨부합니다.


1종보통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준비물


1. 사진 2장(3.5cm x 4.5cm)


2. 운전면허증


3. 운전면허 신체검사서(?)


4. 갱신료 : 12,500원(2017년 기준)


아니 무슨.. 포스팅 보니까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들어가서 1종보통 갱신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한다.


이걸 안하면 최대 두시간을 기다릴 수 있다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도로교통공단을 들어갔는데,


무슨 보안키를 자꾸 깔라고 함.


그거 깔려고 30분 시름하다가 와씨..


안깔려서 그냥 예약현황 보고 사람 적은거 같아서


그냥 강서운전면허시험장으로 돌격했다.




강서운전면허시험장 1층에 1종적성검사 갱신 할수 있다고 해서 뛰어감.




열심히 주행하는 모습도 구경하고.




가자말자 일단 번호표 뽑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작성을 시작함.





줄줄줄 다 작성함.




진짜 헬..


사람 엄청 많았음 무슨..




들어가서 왼쪽에 신체검사조회전용창구가 있었음.


최근 2년내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이랑 연계되어서 건강검진을 했으면


그걸 연결시켜준다함.


그래서 확인했는데 없다고 함...


난 보건소에 했는데, 그건 인정이 안되는거 같음.


반대편에 신체검사랑 사진찍는곳이 있따고 해서 부랴부랴 뛰어감.





강서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신체검사 가능





현금 5,000원 받더라.


시력만 보고,


웃으면서 도장 찍어주심.





그리고 돌아오니까 다행히 최초에 뽑은 번호가 아직 안넘어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운전면허증 드리고, 서류드리고~


수수료 12,500원을 드렸다.





면허증을 바로 찾을 수 있었다.


최대 20분 걸린다고 했는데,  한 12분 지나니까 바로 나왔음!!


이렇게 숨막히는 1종보통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끝.


오늘 갱신했는데 다음 적성검사는 2027년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기간내에 갱신안하면 벌금도 내야한다고 함.


너무 바쁘신 분들은 인터넷으로도 갱신가능하다고 하니까 잘 알아보시고..


시간 되시는분들은 Sppedy하게 움직이셔서 득템하시길 바란다.


두서없이 적었지만 누군가에게 도움되기 바라며..


이상 1종보통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포스팅 끝.


이 모든 과정은 28분 걸렸습니다.


Speedy하게 움직여서 사람들이 많았지만 가능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https://story.kakao.com/ch/kimtoeic

 

↑ ↑ ↑ ↑ ↑ ↑ ↑ ↑ ↑ ↑

 

블로그 포스팅을 카카오스토리채널로 구독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