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제품리뷰

코로나에도 효과적인 약, 테라플루

by 김토익 2022. 3.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토익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 (오미크론)에도 효과적인 약, 테라플루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테라플루

 

한 박스에 6개 들어있고, 약국마다 가격이 다르겠지만 대략 7,000원 정도 합니다.

 

저는 환절기성 감기, 몸살을 많이 겪는데, 이 약을 추천 바다서 먹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감기 몸살에 좋은 것 같습니다.

 


테라플루 소개

테라플루는 2008년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된 신개념 감기약으로, 차(tea) 형태로 복용하는 감기약 시장을 개척한 선두주자입니다. 

 

테라플루는 천연 레몬향이 함유된 가루 형태로 따뜻한 물에 타서 레몬차를 마시듯이 편안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차 형태의 액상으로 복용하기 때문에 흡수가 빨라 감기 증상을 신속히 개선시킬 뿐만 아니라 환자에게 수분을 보충해 준다는 특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액상으로 복용하므로 위장관계 부담이 적어 속이 편안하고,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환자들도 거부감 없이 복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졸음 걱정 없는 '데이 타임'과 알레르기 증상이 심하거나, 감기 및 코알레르기 증상이 심한 경우, 또한 감기 증상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나이트 타임' 등 두 가지 타입으로 환자의 상태에 맞게 선택하여 복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대로 '테라플루 데이'가 있고, '테라플루 나이트'가 있습니다.

 

데이는 알레르기가 심한 분께, 나이트는 숙면을 원하는 분께, 상황에 따라 선택해서 복용하면 됩니다.

 

 

천연 레몬맛이고 근육통, 발열/두통, 코막힘, 인후통, 재채기, 알레르기 증상에 효과 적입니다.

 

 

 

1포 당 유효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EP) 650mg, 페니라민말레산염(EP) 20mg, 페닐레프린염산염(EP) 10mg 입니다.

 

 

 

이렇게 생겼고, 1박스 당 6개 포가 들어있습니다.

 

 

12세 미만 어린이는 테라플루 복용 금지입니다.

 

만 12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은 뜨거운 물 약 250ml에 녹여 1포씩 먹으며, 24시간 동안 최대 4포를 초과하면 안 됩니다.

 


기타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매일 세 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은 반드시 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2) 이 약 투여 후 피부발진이나 다른 과민반응의 징후가 나타나면 즉시 복용을 중단할 것

 

3) 이 약은 아세트아미노펜을 함유하고 있으며, 아세트아미노펜으로 일일 최대 용량(4,000mg)을 초과할 경우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하는 다른 제품과 함께 복용해서는 안된다.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 것

1) 이 약에 과민증 환자

2) 이 약 다/ 다른 해열진통제 감기약 복용 시 천식발작 유발 또는 그 병력이 있는 사람

3) 고혈압 환자

4) 소화성궤양 환자

5) 심한 혈액 이상 환자

6) 심한 간장애 환자

7) 심한 신장장애 환자

8) 심한 심장기능 저하 환자

9) 바르비탈계 약물 삼환계 항우울제 복용 환자

10) 알코올을 복용한 환자

11) 당뇨병 환자

12) 과당불내성,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

 


아울러 연일 치솟는 코로나 확진자로 약국을 찾기도 힘들 것입니다.

 

휴일지킴이약국(https://www.pharm114.or.kr/main.asp)에 접속하시면,

동네 약국 영업시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종 틀리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시기 전에 해당 약국에 꼭 전화해보시길 바랍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

 

#코로나약

#테라플루

#휴일지킴이약국

반응형

댓글0